More
    Home생활정보생활팁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0만원(대중교통, 택시, 자차 유류비)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0만원(대중교통, 택시, 자차 유류비)

    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제도가 있습니다.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임산부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월부터 서울에 거주하는 임산부에게 1인당 70만 원의 교통비가 지급이 됩니다. 서울시는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교통비를 지원키로 하였습니다. 임산부 명의의 신용, 체크카드 포인트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대중교통은 물론 자차의 유류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임산부에게 7월 부터 
    70만원의 교통비가 지급이 됩니다. 

    교통비는 임산부 명의의 신용 또는 체크카드 포인트로 지급이 됩니다. 대중교통은 물론 택시, 자차의 유류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청 임산부가 협약 카드사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소지한 카드에 70만원의 바우처 포인트가 지급이 됩니다. 카드가 없다면 새로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대상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대상 자들은 7월 1일 기준으로 현재 임신중이거나 이후 임신을 하는 임산부가 됩니다.

    7월 1일 이전 출산할 경우 대상에서는 제외가 됩니다. 

    신청일 기준 서울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고 다만, 7월 1일 이전에 출산한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서울시의 임산부를 위하여 복무하라

    서울시가 교통약자인 임산부를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부담도 줄여주고 편하게 교통을 이용하도록 말입니다. 1인당 70만원의 교통비를 전액 사비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원액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최대 규모입니다. 코로나라서 집에만 있지 말고 공원 같은 곳에 임산부들이 많이 나들이 가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교통비는 서울시와 협약한 카드사의 신용, 체크카드 포인트로 지급이 됩니다. 사어비 하반기에만 실시가 되지만 서울시는 올해 신청자수만 약 4만 3천명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임산부가 너무 적은 것 같습니다. 5~7만 이상은 되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4만명이 다 쌍둥이라도 낳으면 좋겠습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부 정책실장은 서울시의 임산부 교통비 지원이 임산부들의 이동 편의를 증진하고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다소나마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대에 못미치면 어쩌죠..ㅜ

    더욱 자세한 문의는 다산 콜센터 120 으로 전화해서 문의해보세요.

    함께 보시면 좋은글

    출산휴가 급여신청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찾기 신청방법 및 조회

    자녀장려금 지급대상자 확인 및 자격조회

    아동수당 지급대상 지급시기 신청방법

    추천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