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Home생활정보생활팁청와대 개방 관람 신청 방법

    청와대 개방 관람 신청 방법

    청와대가 민간인에게 개방이 되어 청와대 관람과 관련하여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되었습니다. 지난 5월 10일 윤석열 대통령 정부가 집권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대통령의 공약 중에 하나로 청와대 전면 개방이 있었습니다. 지난 5월 10일부터 사전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을 통하여 대상자부터 관람이 시작되었습니다.

    청와대는 74년 동안 대한민국의 권력의 중심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꽤 오랜 기간 중요한 장소였던 만큼 국민들의 호기심은 매우 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청와대 개방과 관련하여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관람시 주의사항과 교통편 등을 알아봅니다.

    청와대 관람 일정

    사람이 많이 몰리므로 사전 신청을 통해서 관람이 가능한 관람객을 선택하여 입장이 가능하도록 되었습니다. 하루 6회로 1회 입장 가능한 인원은 6500명이고 2시간 동안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대 3만 9천 명 정도의 인원이 관람할 수 있습니다. 5월 23일 이후에는 질서 유지 등 지장이 없다면 언제든 구경이 가능한 상시 개방으로 바뀔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사전 신청때 신청이 안되었다고 하더라도 나중에 얼마든지 기회는 있을 것 입니다.

    지난 5월 10일 관람 때에는 12시, 14시, 16시, 18시 이렇게 2시간 간격으로 관람이 가능하였습니다.

    5월 11일부터 21일까지는 7시부터 17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관림이 진행되었습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됩니다.

    ==> 청와대 관람 신청 바로가기

    청와대 관람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였다면 네이버, 카카오, 토스에서 신청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청와대-관람신청
    청와대-관람신청

    이중에서 편한 것을 선택하여 예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방문을 신청하는 대상자와 인원수 그리고 방문이 가능한 일자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국민비서 약관에 동의를 하면 관람 신청이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서 접속이 가능하므로 어렵지 않습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가면 입장이 제한되므로 반드시 예약을 해야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시 주의사항

    신청을 한 당사자가 같은 날에 1회보더 더 신청한 경우 마지막으로 신청한 시간대로 신청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청와대 관람을 희망하는 동반자가 있다면 이 동반자는 신청을 한 신청인과 함께 입장을 해야만 입장이 된다고 합니다.

    청와대 개인 관람의 경우 1회 신청할 때 4인 이하여야 하며 단체 관람이라면 30인 이상 50인 이하 입니다. 65세 노인이거나 장애인의 경우에는 4인 이하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와대 관람신청을 하기 전 현재 관람이 가능한 기간이 있습니다. 신청 전 알아둔다면 일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청와대 관람 가능 기간은 5월 23일 월요일부터 6월 11일 토요일까지 입니다.

    이 기간 관람 시간은 아침 7시부터 저녁 7시까지 입니다.

    6월 12일 이후의 관람 가능 시간과 관련해서는 추후에 별도 공지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청와대 가는 교통편

    청와대의 경우 이번에 개방이 되었습니다. 관람객의 편의를 위한 주차장은 별도로 있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3호선인 경복궁역에서 버스를 타는 것이 좋고 3번 출구로 나와서 경복궁역 정류장으로 걸어갑니다. 이후 1020번, 1711번, 7018번, 7212번 등의 버스가 있습니다. 탑승하고서 정류장 2개를 지나면 효자동 정류장에 도착합니다.

    청와대 관람신청을 하여 관람이 가능하다면 관람 해설 서비스를 알아두면 좋습니다. 청와대 방문시 많은 사람들이 낯선 것은 당연하고 지리도 헷갈릴 수 있습니다.

    이럴때 필요를 위하여 해설도 있다고 합니다.

    ==> 청와대 관람 신청 바로가기

    청와대 관람시 알아두면 좋은 내용

    청와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해설과 관련하여 시간이라던가 해설 코스 및 시작하는 곳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고 간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홈페이지에서는 등산로나 개방의 의미와 관련된 내용들도 볼 수 있으므로 유익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설은 시간대별로 각 1시간씩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청와대의 경우 개방된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준수해야 할 사항들도 알아두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사전 관람 신청을 하여 당첨이 된다면 국민 누구나 청와대의 곳곳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입장이 가능한 문이 있는데 정문, 영빈문, 춘추문 등의 3곳이 있다고 하며 오시는 길에 따라서 자유롭게 선태갛면 된다고 합니다.

    입장 시에는 신분증을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 확인이 필요하고 예약 바코드를 스캔한 다음에 출입이 가능하다고 하므로 신분증을 꼭 챙겨가야 하겠습니다.

    청와대의 모든 구역은 금연 구역입니다. 입장 시 날씨도 더워지므로 생수, 양산, 모자 등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비가 오는 날에도 취소되지 않고 관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실외라 하더라도 경내에서 마스크 착용이 필수라고 하니 마스크도 꼭 챙겨가야 하겠습니다.

    아쉽게도 신청을 하였지만 합격을 못하신 분들은 청와대 뒷편에 북악산 등산로를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청와대 뒷편의 북악산 등산로도 이번에 처음 개방이 되며 등산로에 인원 제한 없이 누구나 등산이 가능합니다. 청와대 뒷편 북악산 등산로 개방은 5월 10일 오전 7시 부터 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한국 축구 국가대표 일정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 이집트 평가전 중계 예매 방법

    2022년 군인 월급 – 인상률, 봉급표

    2022년 공무원 봉급표

    TV 지상파 케이블 종편 방송 재방송 다시보기 

    인기포스트

    추천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