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호치민 초특가항공권 예약하는 법 알아볼 텐데 겨울철에 더운 나라인 호치민 베트남 호치민 여행을 하면 좋습니다.
오토바이가 많아서 시끄럽고 공기도 안좋지만 화려한 도시 속 유럽 느낌이 나는 건물도 보기 좋고, 역사가 담긴 사원도 많아서 독특한 분위기를 뽐내는 호치민은 ‘동양의 파리’라고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명소가 많은 여행지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동남아시아의 인기 여행지 중 한 곳인 호치민 입국시 필요한 정보부터 에어프레미아 호치민 초특가항공권 예약하는 법까지 알아봅니다.
호치민 여행의 시작! 베트남 입국 서류는?
베트남은 현재 입국 절차가 대부분 완화되었습니다. 주 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에 따르면 입국 시 백신 접종 증명서나 코로나19 음성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에어프레미아는 어떤 항공사인가요?
유튜버 알탕형의 영상을 자주 보는데 얼마전에 한국을 방문하였다가 다시 베트남 호치민으로 복귀하였다고 하는데 이때 저가항공사로 에어프레미아 항공을 이용하였는데 너무 좋다는 영상을 본적이 있습니다.
2년 8개월만에 간 한국은 이랬어요..(ft.에어 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AIR PREMIA)’라는 이름이 다소 생소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에어프레미아는 2019년에 새로 항공 면허를 발급받은 항공사로 일명 ‘HSC(하이브리드 항공사)’라는 타이틀을 내세우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는 항공사 입니다.
– FSC(Full Service Carrier) :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등
– LCC(Low Cost Carrier) :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비엣젯 항공등
– HSC(Hybrid Service Carrier) : 에어프레미아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에어프레미아는 베트남 호치민 노선에 10월부터 취항합니다. 자세한 노선별 시간은 위에 표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빠르게 호치민 항공권 특가를 예약하면 비엣젯, 진에어, 티웨이 항공보다 저렴하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국내 유일의 중장거리 전문 항공사 에어프레미아
가격보다는 편안함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항공사 입니다. 실제로 많은 저비용항공사들은 보잉737 이라 불리는 협동체 항공기(복도1개)를 많이 사용하는데 에어프레미아는 보잉 787-9 기종(복도 2개) 광동체 항공기를 운영합니다.
베트남 호치민 다녀올때 비엣젯 항공을 많이 탔는데 복도가 1개였습니다.
아시아나 항공도 2번 타보았는데 복도는 2개였습니다. 그런데 에어프레미아도 복도가 2개인 항공기 입니다.
에어프레미아 호치민 초특가항공권 예약하는 법
에어프레미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고 서울/인천-> 호찌민으로 12월 1일 들어가는 일정으로 항공권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한국에 들어오는 날짜는 1월 6일 금요일로 하였습니다.
인천에서 출발 시간은 저녁 7시 15분이고 호치민에는 밤 11시에 도착을 합니다. 151,300원의 이코노미석과 398,000원의 프리미엄석 이렇게 2가지가 나옵니다.
이코노미석을 선택하니 라이트, 스탠다드, 플렉스 3가지가 나옵니다.
포인트 적립, 위탁수하물 무게, 사전좌석지정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생깁니다.
사전좌석지정을 유상으로 하는 라이트와 사전좌석지정을 부분 무료로 하는 스탠다드의 가격 차이는 41,200원 입니다. 저는 성인 2, 소아 1 이라서 곱하기 3을 해야 하네요.
그냥 위탁수하물 15kg에 좌석지정 하지 않는 라이트를 선택하고 저렴하게 베트남 호치민에 갈 생각입니다. 위탁수하물 캐리어를 3개 준비하여서 각 캐리어에 15kg씩 짐을 싸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선택을 최종적으로 하게 되면 성인 2, 소아 1명으로 12월 1일 인천 출발하여 1월 6일 왕복으로 호치민 항공권을 예매하면 총 결제금액은 세금을 포함하여 90만 8100원이 나옵니다.
비엣젯으로 예매시에는 120만원 이상 나왔던 것 같은데 30만원 정도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에어프레미아는 기내식이 또 무료로 나옵니다.
기내식을 주는 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는 모든 고객에게 기내식을 줍니다.
보통 저비용항공사라고 하면 기내식이나 수하물은 유료로 돈을 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프레미아는 하이브리드 항공사를 표방하고 있어서 그런지 모든 승객에게 기내식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내리기 2시간 전에 기내식이 나오는데 식사 후에는 커피도 나옵니다.
기내 좌석에 모니터도 큼직하게 있어서 영화도 보고 어디쯤 나랑가고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레그룸이 넓어서 편한 비행이 가능한 에어프레미아 입니다.
Le Saigonnais 비즈니스 라운지
에어프레미아를 호치민에서 인천으로 올때 탑승하면 밤 늦게 출발하기 때문에 사실 음식은 많이 땡기지는 않습니다. 샤워시설이 있어서 출발 전 샤워를 하고 갈 수 있습니다. 라운지 입장할 때 샤워를 할 거라고 말하면 샤워할때 필요한 것을 줍니다.
에어프레미아 추천드리는 이유
저렴한 항공사이지만 기본적으로 기내식과 기본 수하물이 포함되어서 좋습니다.
호치민을 다니는 노선의 경우 이코노미석 레그룸이 32인치 정도인데 저는 키가 170이 안되고 와이프는 160이 안되어서 저의 가족은 정말 여유있게 이용가능할 듯 합니다.
좌석 앞에 개인 모니터가 있고 USB 포트도 있어서 휴대폰 충전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비엣젯, 티웨이 항공보다 더 저렴하고 취소, 변경 수수료도 저렴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