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Home생활정보유기견 무료분양 방법

    유기견 무료분양 방법

    유기견 무료분양 방법

    유기견 무료분양 방법 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시대가 변해가면서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1인 가구의 증가로 반려동물 입양을 고민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강아지를 입양하기 전에는 다음과 같은 6가지 사항들을 반드시 고려 해보아야 합니다.

    강아지를 입양하거나 분양을 받기 전에 모든 가족 구성원이 동의를 하였는지, 강아지의 수명은 대략 15년 정도인데 그 오랜 기간 강아지를 책임질 수 있겠는지, 강아지를 산책을 시켜주거나 강아지와 함께 있어줄 시간이 충분한지, 식비와 건강검진비, 예방접종비 그리고 치료비 등의 강아지 관리비용을 충당할 수 있는지, 강아지의 냄새와 소음 그리고 털 빠짐 등을 충분히 고민해보았는지 그리고 강아지에 대한 알레르기는 없는지에 대해 강아지를 입양하기 전에 먼저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강아지를 분양하는 방법은 크게 5가지 정도로 분류됩니다.

    첫째,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한 분양 입니다.
    둘째, 가정 분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셋째, 동물병원을 통한 분양이 있습니다.
    넷째, 애견샵을 통한 분양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섯째, 유기견을 분양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오늘은 유기견을 무료로 분양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이 방법은 PC를 통한 방법과 모바일을 통한 방법 2가지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이 전부 완전 무료인 것은 아니고 유기동물 보호센터에 따라서 필요한 예방접종 등을 맞추기 위하여 최소한의 책임비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기견 무료분양 방법 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종합유기견보호센터 홈페이지 활용하기

    종합유기견보호센터 홈페이지는 현재 가장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각 지역별로 나누어서 봐볼 수도 있고 안락사를 눈앞에 두고 있는 긴급 유기 동물 순으로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키우고 있던 동물을 잃어버렸을 때에도 이 홈페이지를 통해 실종신고를 할 수 있으며, 보호 중인 유기동물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각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강아지를 새롭게 분양을 할 새로운 주인을 찾고 있는 사람들의 사연과 간단한 정보 그리고 분양지역 등을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분양을 하고 싶은 강아지가 있다면 게시글 내에 있는 사진과 등록인 정보 그리고 해당 강아지의 특징 등을 자세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다 살펴본 다음에는 분양동의서 내지 분양계약서를 작성해주어야 하는데, 분양계약서에는 분양일을 비롯한 반려동물의 특징사항과 분양을 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서류는 분양을 받는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필요한 접종이나 대우를 해주겠다는 일종의 약속으로 작용합니다.

    종합유기견보호센터
    종합유기견보호센터
    종합유기견보호센터 홈페이지 방문

    2. 포인핸드 어플 활용하기

    포인핸드 어플을 활용하여 유기견을 무료로 분양을 받아보려면 우선 스마트폰에서 포인핸드 앱을 다운로드받아서 설치를 해줍니다.
    포인핸드 앱을 실행한 다음 화면의 상단을 보면 [보호소] 메뉴가 있습니다. [보호소]를 선택해주면 지역과 기간 그리고 동물의 종류를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설정해볼 수 있습니다.
    분양하기를 원하는 견종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견종을 선택해서 검색해볼 수도 있습니다.
    거주하는 지역 위주로 살펴보는 것이 유기견을 분양받는 데 가장 편리합니다.
    [보호중인 동물만 검색] 선택란에 체크를해주면 유기견 정보가 나옵니다.

    마음에 드는 강아지를 선택해주면 해당 강아지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견종과 추정 나이, 몸무게, 발견 장소, 특이사항, 공고 기한, 보호센터 주소 그리고 담당부서와 연락처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입양 절차와 입양 조건 그리고 입양 비용 등의 내용도 간략하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포인핸드
    포인핸드
    포인핸드 -유기동물 입양&실종동물 찾기

    포인핸드 이외에도 도그짱, 반동라 등의 다른 어플도 있으나 포인핸드 어플이 이용자수가 가장 많이 있습니다. 아래 포인핸드 블로그 홈페이지에서 관련 정보 및 다양한 입양 혜택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포인핸드 블로그

    유기견 무료분양 방법 유의할 사항

    어린 강아지를 신규로 분양받는 것과, 유기견 강아지를 분양 받는 것은 많이 다릅니다.

    버려진 유기견들은 마음 속에 깊은 상처와 두려움이 있습니다. 좋은 마음으로 입양하려고 해도 좀처럼 마음의 문을 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강아지가 자신을 버렸던 이전 주인에게 받은 아픔이 치유될 수 있도록 포기하지 않고 정성을 다해 돌봐주고 치유해 주어야 하겠습니다.

    견종 품종에 따라 이러한 양상은 더욱 두드러지게 되는데, 차우차우나 진돗개 같은 경우는 거의 평생 한 명의 주인 밖에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모든 진돗개와 차우차우가 이렇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만큼 각별한 새 주인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유기견이 처음에는 괜찮았다가 입양 후에 시간이 지나고 나서 집에서 이상행동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입양 당일에는 이러한 부분은 파악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며, 이러한 경우 사랑과 정성으로 강아지를 교육하고 교정 해주어야 합니다.

    반려견의 모든 이상행동은 전부 교정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건강해 보이던 아이가 집에 오고나서부터 앓는 경우도 있습니다.

    강아지의 외상이나 골격계의 이상은 육안으로 금방 확인할 수 있지만, 위장, 심장 및 내분비계통 등의 문제는 눈으로 봐서 알 수가 없습니다.

    계속적인 입양견의 건강관리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검사받아야 합니다.

    또한 유기견 뿐만 아니라 모든 동물은 입양하기 전, 반드시 충분히 생각하고 검토해봐야 합니다. 앞으로 반려동물로 인해 들어갈 비용과 노력도 생각해야 합니다.

    본인이 막대한 책임감이 없는데 막연히 귀엽다고 함부로 입양하게 되면, 동물을 유기하는 사람들을 욕하던 자신이 나중에는 똑같은 사람이 될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처럼 동물들도 늙고 병들게되며, 끝까지 겪을 본인의 희생과 수고로움을 반드시 가볍게 여기면 안되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추천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