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Home생활정보금융정보가족력이 있다면 어떤 보험이 필요할까?

    가족력이 있다면 어떤 보험이 필요할까?

    가족력이 있다면 어떤 보험이 필요할까?

    가족력이 있다면 어떤 보험이 필요할까?

    가족력이란 3대에 걸친 직계가족 아니면 사촌 이내에서 같은 질병을 앓은 환자가 2명 이상인 경우를 상합니다.

    쉽게 말해 유전자 및 생활 환경이 비등비등한 가족에게서 걸핏하면 탐지되는 질병을 뜻합니다.

    특징적인 가족력 질병으로 암, 심뇌혈관질환, 알츠하이머 치매, 당뇨병, 고혈압, 아토피피부염, 조울증을 지목할 수있어요.

    가족력은 해당 질환의 병이 나서 확률을 얼마나 높일까? 암은 부모가 걸린 경우, 자녀가 해당 암에 걸릴 확률이 2~3배다. 형제자매가 암에 걸렸을 때도 해당 암에 걸릴 확률은 2~3배다.

    부모와 형제자매가 모두 같은 암이 있다고 하면는 무려 3배에서 12배까지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심뇌혈관질환은 부모가 뇌혈관 및 심혈관질환의 걸렸을 경우, 자녀는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1.5배 높은 병이 나서률을 보인다고 합니다.

    알츠하이머 치매는 ‘아포지단백 4형’이라 하는 유전자의 영향을 받아요. 이 유전자형을 부모에게 1개 물려받았다면 2.7배, 2개 물려받았다면 17.4배나 치매가 일어날 확률이 높다.

    부모가 당뇨병을 앓았다면 자녀가 당뇨병을 앓을 확률은 30~40% 이상 높아집니다.

    부모 모두 고혈압이 있으시다면는 자녀는 30% 확률로 고혈압이 있고, 형제자매가 고혈압이 있는 분들은는 60% 확률로 고혈압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죠.

    아토피피부염은 부모 한 명이 아토피가 있을 경우 자녀는 30~40% 확률로 병이 발생하고, 부모 모두 아토피피부염이 있을 경우는 80% 확률로 자녀에게 아토피피부염이 생겨요.

    정신질환인 조울증은 부모 한 명이 조울증이면 25% 확률로 자녀가 조울증이 생기고, 부모 둘 다 조울증일 경우는 50%, 형제가 조울증이 있는 분들은 17%, 일란성 쌍둥이의 경우 50~90%까지 병에 걸려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혹시 이러한 가짓수의 가족력이 있다라고 하면, 당신은 보험이 정말 필요할 확률이 높은 사람이죠. 다행히 여태까지는 가족력을 사유로 보험을 거절하였거나 보험료를 할증하지는 않죠.

    그렇지마는 머지않아 가족력으로 인해 보험료를 올리거나 해당 질환의 가입이 거절될 수도 있어요. 그만큼 건강검진 시스템 및 의료데이터베이스가 잘 구축되고 있기 때문이죠.

    2021년 기준으로 현재 나와 있는 보험상품은 앞에서 논의한 대표적인 7가지 가족력 질병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죠.

    암보험, 심뇌혈관질환 보험, 치매보험을 바탕으로 당뇨, 고혈압, 아토피피부염, 심하다 못해 나중에는 조울증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담보가 생기고 있죠.

    가족력이란 부분은 내가 구속하기가 쉽지 않은 유전이나 생활 환경과 아주 가까운 연관이 있죠.

    가족 중 2명 이상이 동등한 질병으로 어려워하는 가족력이 있으면, 보험가입은 최대한도 빠를수록 좋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치아보험 비교 시 레진, 충치 크라운, 임플란트 등 실비보험치과 비용 총정리
    여행자보험 비교 마이뱅크 삼성화재 어시스트카드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신청 2% 금리 가능한곳
    서울 재개발구역 찾는 방법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지원대상

    추천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