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Home생활정보금융정보실손의료비 보험은 왜 중요할까?

    실손의료비 보험은 왜 중요할까?

    실손의료비 보험은 왜 중요할까?

    실손의료비 보험은 왜 중요할까?   
    보건복지부 보도자료에 근거하면 2020년 말 기준으로 국내 실손의료비 보험 가입자는 3,900만 명이죠.

    2020년 말 기준 국내 인구 수가 5,183만 명인 점을 고려하면, 전체 인구의 약 75%가 들어가고 있는 대표 보험이 바로 실손의료비 보험이죠.

    이런식으로 많은 사람이 의무보험도 아닌 실손의료비 보험을 민영보험사에서 자율적으로 가입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첫째, 국민건강보험의 단점을 보충해준답니다. 국민건강보험은 국가에서 경영하는 보험으로 매달 정해진 보험료를 납부하고, 병원, 약국 등에서 의료서비스를 이용하면 출현하는 가액을 지원해준답니다.

    그러한데 국민건강보험은 의료서비스 중 급여 항목만 지원이 가능하고, 비급여 항목에 관하는 것은 지원이 불가해요.

    그리하여 비급여 항목에 대한 치료비는 온전한 상태로 환자의 부담으로 돌아오게 되겠습니다.

    실손의료비 보험은 왜 중요할까?

    이런 단점을 보충해주는 것이 바로 실손의료비 보험이죠. 실손의료비 보험은 급여 항목뿐 아니라 비급여 항목에 대하여서도 가지런한 자기부담금을 배제하고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비급여 항목은 환자가 지불해야 될 치료비 부담이 큰 만큼, 실손의료비 보험가입을 통해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둘째, 보장규모가 넓다. 실손의료비 보험은 보장에서 제외되는 몇 가지 경우(정신과 질환, 항문 질환, 임신 및 출산 연관 질환 등)를 면책하고는 현존하는 보험 중 제일 많은 영역의 의료비를 담보해주고요.

    보통 수술, 입원과 같은 정액 보장은 보상받을 수 있는 수술이나 입원의 가지 수를 회사별로 정하고 있어, 신기로운 질병이나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질병에 대하여서는 보장받을 수 없는데요.

    예컨대 필자의 지인은 하지정맥류 치료를 위해 ‘레이저정맥 폐쇄술’을 받고 수술비보험을 청구했지만 보험금을 지급받지 못했어요.

    그 이유가 궁금해 보험사에 문의하였는데 약관에서 규정한 수술에 해당되지 않아 보험금을 지급할 수 없다고 한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이것과 상반되게 실손의료비 보험에서는 보장받을 수 있었죠. 그리하여 정액보험에 대한 단점을 실손의료비 보험으로 고치는 게 필요해요.

    셋째, 입원뿐 아니라 통원까지 장만해주고요.

    크게 아프거나 다치면 입원을 해서 수술이나 처치를 받지만, 근래에는 의료기술의 발달 등 으로 입원보다는 통원 치료를 받는 경우가 불어나고 있어요.

    암 환자의 경우에도 수술을 하고 2주가 지나기도 전에 퇴원해 정해진 기간으로 통원 치료를 받는 경우가 거의입니다.

    또한 연속적으로 통원치료를 받아야 하는 노인성 질환 또는 만성질환자들에게도 통원 시 나타나는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실손의료비 보험은 큰 힘이 되겠습니다.

    이런 까닭으로 실손의료비 보험은 가정 앞서 대응해야 되는 ‘국민 보험’입니다. 여태까지 가입을 망설이고 있다라고 하면 하루 빨리 가입하는걸 추천하죠.

    하지만 그 어느 보험보다 보장의 폭이 넓은 만큼, 그 어느 보험 보다 작은 질병에도 가입이 거절될 수 있다는 걸 반드시 명심하기 바라고요.

    <같이 보시면 좋은글>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신청 2% 금리 가능한곳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지원대상
    치아보험 비교 시 레진, 충치 크라운, 임플란트 등 실비보험치과 비용 총정리
    여행자보험 비교 마이뱅크 삼성화재 어시스트카드
    가족력이 있다면 어떤 보험이 필요할까?
    서울 재개발구역 찾는 방법

    추천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