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Home생활정보생활팁장거리 주행시 자동차 점검항목

    장거리 주행시 자동차 점검항목

    장거리 주행시 자동차 점검항목

    장거리 주행시 자동차 점검항목 알아봅니다.

    여행을 가거나 개인적 업무로 말미암아 차를 타고 장거리 주행을 달려야 하게 된다면가 생겨날 수한있다는데 장거리 주행은 아무래도 고속도로를 타니깐 빠른 속도로 달려야 하고 그만큼 차에 무리가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차량 점검은 정해진 기간으로 관리를 받는 분들이 있기도 하지만 대부분 많은 분들은 차량에 이상이 있지 않는 한 정해진 기간인 관리를 받지 않으실 텐데 하지만 장거리 운행 시 우리의 안전을 예방해주는 자동차의 안전점검은 기필코 하셔야겠습니다.

    장거리 주행 시 알아야 할 자동차 점검항목에 대하여서 소개드려요.

    ■ 장거리 주행 자동차 점검항목

    타이어 점검

    자동차가 주행하는데 제일 요긴한 역할을 하는 타이어는 차량이 달릴 때 마찰과 동반해 최고 직접적인 소모가 나타나는 부분 중 한개이고요.

    주행 전 타이어의 마모상태와 공기압 상태를 틀림없이 체크해야 하더라고요.

    ▶ 타이어 마모: 100원 동전을 타이어 홈에 끼웠을 때, 감투가 반 이상 보이면 타이어 교체가 필요로 하고, 타이어 면에 ‘마모한계선’이 있을 경우 타이어가 마모한계선에 닿으면 기필코 교체해 주시길 희망합니다.

    ▶ 타이어 공기압: 아주 드물게에 타이어 공기압이 결핍될는 경우에는 차량 쏠림, 핸들 떨림 등이 결성되고 이는 주행 시 큰 사고로 계속될 수 있다 하며 차량을 평지에 주차한 뒤 바퀴를 일렬로 정렬해봤을 때 주저앉은 부분이 없는지 눈으로 일전에 체크 후 운전석 문을 열어 아래에 표시되어 있는 공기업 수치를 확인해야 하더라고요.

    (타이어 적정 공기압 수치는 80%)

    브레이크 점검

    속도 제어과 사고 방지에 제일 큰 역할을 하는 브레이크, 두 번째로 점검해야 하는 사항은 브레이크이라고 합니다.

    차량 운행 시 브레이크가 걸리는 소리가 수시로 들리거나 경고등이 켜지거나 아니면 지속해서 떨리는 현상이 난다면 꼭 브레이크 점검이 필요 해요.

    브레이크 패드와 브레이크 오일의 경우 점검 권장 주기가 따로 있으며 안전과 직접적인 연결되는 부품인 만큼 교체 주기가 빠른 편이예요.

    브레이크 패드는 보통 10,000km 주행 시 점검을 권장하며 브레이크 패드의 마찰재가 3mm 미만일 경우 틀림없이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오래된 브레이크 오일의 경우 브레이크에 기포가 발생하여 브레이크가 정확히 작동하지 않는 현상인 ‘베이퍼룩 현상’을 새로 생겨나게 해 사고의 위험이 증가한다고 하는데 오일 교환 시기는 30,000~40,000km 주행 시 교통하는 것을 권장하니 참고하시길 희망합니다.

    배터리 점검

    배터리 방전으로 도로 한복판에 정차되어 있는 차량 가끔가다 잘 차량이 퍼졌다고 상징하는데 이런 모습을 본 적 있으실 것 입니다.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는 추세만큼 난감한 분위기도 없을 텐데 차량의 시동 전원을 전달하는 배터리가 방전되면 급히 시동이 걸리지 않게 되고 있는데 장거리 운행 방향이 있으면하는 틀림없이 배터리 점검은 필수이예요.

    전력 소모가 요구되는 에어컨, 시동 등이 정확하게 작동하지 않을 경우 아니면 계기판에 배터리 경고등이 생겨날 경우 배터리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이 경우 꼭 점검이 소요되는데 이러한 경향이 생성되기 전 점검 주기를 미리 확인해서 바꾸는는게 좋겠어요.

    예사로 배터리는 3~5년, 50,000km 이상 주행하였을 때 대체하는게 좋다고 하니 이를 고려하여 점검을 받아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할게요.

    엔진오일 점검

    자동차의 심장은 엔진이고 체내에 틀림없이 필요한 혈액과 같은 역할을 하는 엔진오일이예요.
    엔진오일 또한 정해진 기간인 점검이 소요되는데 엔진오일을 확인할 때 값진 것은 엔진오일의 양, 엔진오일의 색 그리고 교체 주기이예요.

    엔진오일의 색만 보고도 개략적인 상태를 헤아려볼가능한있다는데 엔진오일의 색이 노란색이면 양호, 옅은 갈색을 띠면 보통, 짙은 갈색은 상태가 나쁜 불량을 의미하니 엔진오일 색을 확인한 뒤 필요에 따라 점검을 수행하는는게 좋아요.

    엔진오일의 양도 값진데 자동차 시동을 끈 정황에서 깨끗이 닦은 오일스틱을 오일 통에 꽂았다 꺼냈을 때, 스틱 지시선에 묻은 엔진오일 잔여량을 확인하시길 기도합니다.

    자동차 엔진오일이 스틱지시선의 F와 L 사이에 묻어있을 경우 엔진오일의 양은 적정한 상태이며 I 이하에 표기되었을 경우에는 양이 결여됐다는 의미로 엔진오일을 채워 넣어 주어야 하고요.

    엔진오일이 부족하면 엔진 윤활 또는 열 배출에 문제가 결성되어 엔진 과부하가 대두될 수 있기 때문에 정해진 기간인 점검이 필요하더라고요.

    (엔진오일의 교체 주기는 주행 10,000Km 또는 12개월)

    국민취업지원제도 총정리
    신한생명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토정비결 부자운 애정운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
    여행자보험 비교 마이뱅크 삼성화재 어시스트카드
    아이패드 싸게 사는법 애플신한기 프로모션으로 중고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기
    도서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 방법 사용처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신청방법, 마일리지 할인카드

    추천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